오늘은 천지창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씀에 능력으로,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시작합니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당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창1:1-2) 창조의 이야기는 하나님의 권위와 지혜를 나타냅니다.
엿새동안의 창조는 “그리고 하나님이 이르시되”라는 말씀이 반복되고, 이에 따라 창조의 행위가 뒤따르는 유사한 패턴이 반복됩니다. 첫째날부터 셋째날까지, 하나님께서는 여러 환경을 창조하시고 넷째날부터 여섯째날 동안은 그 환경 속에 서식할 개체와 생물들을 창조하셨습니다.
첫째날은 하나님께서는 빛을 만드시고 넷째날에는 지구에 지속적으로 빛을 비출 해, 달 그리고 별들을 창조하십니다.
둘째날은 하나님께서 물과 하늘을 창조하시고 다석째날에는 물과 하늘을 채울 물고기와 새를 창조하셨습니다.
셋째날에 하나님께서는 식물을 창조하시고 여섯째 날에는 땅의 동물과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창조의 마지막 날인 여섯째 날에 성경은 “하나님께서는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심히 좋았더라(창1:31)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섯째 날에, 하나님께서는 창조의 백미인 사람을 만드셨습니다. 다른 피조물과 달리.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남성과 여성으로 창조하십니다.(창1:26-27)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첫 사람 아담을 만드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그가 생명을 얻습니다.(창2:7) 하나님께서는 아담의 갈비뼈로 최초의 여자인 화와를 창조하십니다.(창2:21-23) 두남녀는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창2:25)
일곱째 날에 하나님께서는 일을 마치시고 안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창2:3)
창조의 과정에서 하나님께서는 일과 안식으리 형태를 세우시고 후에 그의 백성인 이스라엘 백성들이 배우고 행하도록 하셨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모든 좋은 것으로 가득찬 에덴동산에 거했습니다.(창2:8-9)
하나님께서는 이들에게 땅을 다스리게 하셨고(창1:26-28) 이들에게 방문하여 함께 동산을 거닐었습니다.(창3:8) 하나님께서는 이들에게 동산에 있는 나무의 열매는 먹을 수 있지만. 죽음을 가져올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창2:16-17, 3:2-3)
https://link.coupang.com/a/buQSne
https://link.coupang.com/a/buQSwJ
https://link.coupang.com/a/buQSNl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